"대문"의 두 판 사이의 차이
Dongtianyu (토론 | 기여) |
Dongtianyu (토론 | 기여) (→실적) |
||
50번째 줄: | 50번째 줄: | ||
==실적== | ==실적== | ||
− | [[실적]] | + | Main Page:[[실적]] |
{| class="wikitable" | {| class="wikitable" | ||
|+Video Compression 대표 실적 | |+Video Compression 대표 실적 | ||
95번째 줄: | 95번째 줄: | ||
|Algorithm/architecture co-exploration of visual computing on emergent platforms: overview and future prospects | |Algorithm/architecture co-exploration of visual computing on emergent platforms: overview and future prospects | ||
|IEEE Transactions on Circuits and Systems for Video Technology 19.11 (2009): 1576-1587. | |IEEE Transactions on Circuits and Systems for Video Technology 19.11 (2009): 1576-1587. | ||
+ | |} | ||
+ | ==Graphics Compression 대표 실적== | ||
+ | {| class="wikitable" | ||
+ | |+Graphics Compression 대표 실적 | ||
+ | |- | ||
+ | |'''제목''' | ||
+ | |'''REF''' | ||
+ | |비고 | ||
+ | |- | ||
+ | |Intra-picture Block-matching Method for Codebook-based Texture Compression, | ||
+ | |KSII TRANSACTIONS ON INTERNET AND INFORMATION SYSTEMS, vol.10, pp.5063-5073, 2016 | ||
+ | |0.365 | ||
+ | |- | ||
+ | |Fast 3D mesh compression using shared vertex analysis, | ||
+ | |ETRI J., vol. 32, no. 1, pp. 163–165, 2010 | ||
+ | |0.809 | ||
|} | |} |
2017년 7월 9일 (일) 09:42 판
한양대학교 디지털미디어 연구실 위키페이지입니다.
Welcome to Digital media Laboratory.
지도교수 : 장의선 교수
목차
모집공고
소개
Main Page:한양대학교_디지털미디어_연구실:소개
디지털미디어연구실에서는 디지털 미디어 분야의 표현, 압축 및 처리 기술을 연구하고 있습니다. 국제 멀티미디어 부호화 기술 표준인 MPEG의 최신 표준 기술들에 대한 연구를 진행 중이며, RVC (Reconfigurable Video Coding), HEVC (High Efficiency Video Coding) 및 3DGC (3D Graphics Coding) 분야에서 표준화 활동에 참가하고 있습니다. 그 외에도 모든 압축방식의 기본이 되는 정지영상의 무손실/고효율 압축, 차세대 초고해상도 비디오 부호화, 3차원 그래픽스 표현 및 압축 기술 등을 연구하고 있습니다.
주요 연구분야
PCC 연구
FVC 연구
오디오 연구
3차원 그래픽스 부호화 연구 (3DGC, RGC)
3D Mesh Object 및 Mesh Animation의 효율적 압축에 대한 연구 3D Model용 Texture 정보의 효율적 압축에 대한 연구 3D Graphics 압축기술의 MPEG 표준화 응용분야: 3차원 디스플레이 및 실감영상, 게임 등 애플리케이션 분야
초고해상도 비디오의 부호화/복호화 연구 (HEVC)
초고해상도 비디오의 특징 및 현재 관련 동향 파악 초고해상도의 방대한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부호화하는 방법 연구 초고해상도 비디오의 실시간 복호화기 설계 연구 응용분야: HDTV, IPTV, Digital cinema 외 고해상도 비디오를 재생하는 모든 기기
재구성 가능한 동영상 부호화 (RVC)
RVC 구조(framework)를 통한 차세대 코덱 플랫폼 연구 RVC 구조에 기반을 둔 새로운 동영상 압축 기술 및 모듈 개발 RVC 구조의 MPEG 국제 표준화 응용분야: Digital TV, DMB, PVR 등 방송분야 및 PMP, UCC 등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.
실적
Main Page:실적
제목 | REF |
The MPEG Internet Video-Coding Standard | IEEE Signal Processing Magazine, vol. 33, no. 5, pp. 164-172, 2016 |
Royalty-Free Video Coding Standards in MPEG | IEEE Signal Processing Magazine, vol. 31, no. 1, pp. 145 - 155, 2014 |
Reconfigurable media coding: An overview | Signal Processing- Image Communication, vol. 28, no. 10, pp. 1215–1223, 2013 |
Fast coding unit decision method based on coding tree pruning for high efficiency video coding | Optical Engineering, vol. 51, no. 3, 2012 |
Efficient biprediction decision scheme for fast high efficiency video coding encoding | Journal of Electronic Imaging, vol. 25, no. 6, 2016 |
Zero coefficient-aware fast butterfly-based inverse discrete cosine transform algorithm | IET Image Processing, vol. 10, no. 2, pp. 89-100, 2016 |
Data reuse-based fast subpixel motion estimation for high efficiency video coding | Optical Engineering, vol. 53, no. 6, 2014 |
Bitstream-Level Film Noise Cancellation for Damaged Video Playback | IEICE Transactions on Information and Systems, vol. 97, no. 3, pp. 562-572, 2014 |
Parser description-based bitstream parser generation for MPEG RMC framework | Signal Processing- Image Communication, vol. 28, no. 10, pp. 1255-1277, 2013 |
Leveraging Parallel Computing in Modern Video Coding Standards | IEEE Multimedia, vol. 19, no. 3, pp. 7-11, 2012 |
Early TU decision method for fast video encoding in high efficiency video coding | Electronics Letters, vol. 48, no. 12, pp. 689-691, 2012 |
Before the Big Bang: Do we need a new video coding standard ? | IEEE Consumer Electronics Magazine, vol. 4, no. 4, pp. 87-88, 2015 |
Algorithm/architecture co-exploration of visual computing on emergent platforms: overview and future prospects | IEEE Transactions on Circuits and Systems for Video Technology 19.11 (2009): 1576-1587. |
Graphics Compression 대표 실적
제목 | REF | 비고 |
Intra-picture Block-matching Method for Codebook-based Texture Compression, | KSII TRANSACTIONS ON INTERNET AND INFORMATION SYSTEMS, vol.10, pp.5063-5073, 2016 | 0.365 |
Fast 3D mesh compression using shared vertex analysis, | ETRI J., vol. 32, no. 1, pp. 163–165, 2010 | 0.809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