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|+Video Compression 대표 실적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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|[[Reconfigurable media coding: An overview]]
 
|[[Reconfigurable media coding: An overview]]
 
|Signal Processing- Image Communication, vol. 28, no. 10, pp. 1215–1223, 2013
 
|Signal Processing- Image Communication, vol. 28, no. 10, pp. 1215–1223, 201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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|[[Efficient biprediction decision scheme for fast high efficiency video coding encoding]]
 
|Journal of Electronic Imaging, vol. 25, no. 6, 2016
 
|0.616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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|Zero coefficient-aware fast butterfly-based inverse discrete cosine transform algorithm
 
|IET Image Processing, vol. 10, no. 2, pp. 89-100, 2016
 
|0.873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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|Data reuse-based fast subpixel motion estimation for high efficiency video coding
 
|Optical Engineering, vol. 53, no. 6, 2014
 
|0.984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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|Parser description-based bitstream parser generation for MPEG RMC framework
 
|Signal Processing- Image Communication, vol. 28, no. 10, pp. 1255-1277, 2013
 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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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[국제 표준화 실적]]

2019년 3월 12일 (화) 07:45 판

한양대학교 디지털미디어 연구실 위키페이지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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Welcome to Digital Media Laboratory.


디지털미디어연구실에서는 디지털 미디어 분야의 표현, 압축 및 처리 기술을 연구하고 있습니다.

국제 멀티미디어 부호화 기술 표준인 MPEG의 최신 표준 기술들에 대한 연구를 진행 중이며, RVC (Reconfigurable Video Coding), HEVC (High Efficiency Video Coding) 및 3DGC (3D Graphics Coding) 분야에서 표준화 활동에 참가하고 있습니다.

그 외에도 모든 압축방식의 기본이 되는 정지영상의 무손실/고효율 압축, 차세대 초고해상도 비디오 부호화, 3차원 그래픽스 표현 및 압축 기술 등을 연구하고 있습니다.

지도교수 : 장의선 교수

전 공 : 멀티미디어, 데이터 압축, 영상처리

모집공고

Recruit.png

주요 연구분야

PCC 연구

Point Cloud Compression

FVC 연구

Future Video Coding

오디오 연구

3차원 그래픽스 부호화 연구 (3DGC, RGC)

3D Mesh Object 및 Mesh Animation의 효율적 압축에 대한 연구 3D Model용 Texture 정보의 효율적 압축에 대한 연구 3D Graphics 압축기술의 MPEG 표준화 응용분야: 3차원 디스플레이 및 실감영상, 게임 등 애플리케이션 분야

초고해상도 비디오의 부호화/복호화 연구 (HEVC)

초고해상도 비디오의 특징 및 현재 관련 동향 파악 초고해상도의 방대한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부호화하는 방법 연구 초고해상도 비디오의 실시간 복호화기 설계 연구 응용분야: HDTV, IPTV, Digital cinema 외 고해상도 비디오를 재생하는 모든 기기

재구성 가능한 동영상 부호화 (RVC)

RVC 구조(framework)를 통한 차세대 코덱 플랫폼 연구 RVC 구조에 기반을 둔 새로운 동영상 압축 기술 및 모듈 개발 RVC 구조의 MPEG 국제 표준화 응용분야: Digital TV, DMB, PVR 등 방송분야 및 PMP, UCC 등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.

실적

2D Media 실적

Video Compression 대표 실적
제목 REF 비고
The MPEG Internet Video-Coding Standard IEEE Signal Processing Magazine, vol. 33, no. 5, pp. 164-172, 2016 6.671
Royalty-Free Video Coding Standards in MPEG IEEE Signal Processing Magazine, vol. 31, no. 1, pp. 145 - 155, 2014 6.671
Reconfigurable media coding: An overview Signal Processing- Image Communication, vol. 28, no. 10, pp. 1215–1223, 2013 1.602
Before the Big Bang: Do we need a new video coding standard ? IEEE Consumer Electronics Magazine, vol. 4, no. 4, pp. 87-88, 2015

3D Media 실적

Graphics Compression 대표 실적
제목 REF 비고
Intra-picture Block-matching Method for Codebook-based Texture Compression, KSII TRANSACTIONS ON INTERNET AND INFORMATION SYSTEMS, vol.10, pp.5063-5073, 2016 0.365
Fast 3D mesh compression using shared vertex analysis, ETRI J., vol. 32, no. 1, pp. 163–165, 2010 0.809

국제 표준화 실적