"대문"의 두 판 사이의 차이

DMLAB
이동: 둘러보기, 검색
잔글 (실적)
잔글 (실적)
53번째 줄: 53번째 줄:
 
|'''제목'''
 
|'''제목'''
 
|'''REF'''
 
|'''REF'''
|비고
 
 
|-
 
|-
 
|[[The MPEG Internet Video-Coding Standard]]
 
|[[The MPEG Internet Video-Coding Standard]]
 
|IEEE Signal Processing Magazine, vol. 33, no. 5, pp. 164-172, 2016
 
|IEEE Signal Processing Magazine, vol. 33, no. 5, pp. 164-172, 2016
|6.671
 
 
|-
 
|-
 
|[[Royalty-Free Video Coding Standards in MPEG]]
 
|[[Royalty-Free Video Coding Standards in MPEG]]
 
|IEEE Signal Processing Magazine, vol. 31, no. 1, pp. 145 - 155, 2014
 
|IEEE Signal Processing Magazine, vol. 31, no. 1, pp. 145 - 155, 2014
|6.671
 
|-
 
|[[Reconfigurable media coding: An overview]]
 
|Signal Processing- Image Communication, vol. 28, no. 10, pp. 1215–1223, 2013
 
|1.602
 
 
|-
 
|-
 
|Before the Big Bang: Do we need a new video coding standard ?
 
|Before the Big Bang: Do we need a new video coding standard ?
 
|IEEE Consumer Electronics Magazine, vol. 4, no. 4, pp. 87-88, 2015
 
|IEEE Consumer Electronics Magazine, vol. 4, no. 4, pp. 87-88, 2015
|
 
 
|}
 
|}
 
[[3D Media 실적]]
 
[[3D Media 실적]]
77번째 줄: 69번째 줄:
 
|'''제목'''
 
|'''제목'''
 
|'''REF'''
 
|'''REF'''
|비고
 
 
|-
 
|-
 
|Intra-picture Block-matching Method for Codebook-based Texture Compression,
 
|Intra-picture Block-matching Method for Codebook-based Texture Compression,
 
|KSII TRANSACTIONS ON INTERNET AND INFORMATION SYSTEMS, vol.10, pp.5063-5073, 2016
 
|KSII TRANSACTIONS ON INTERNET AND INFORMATION SYSTEMS, vol.10, pp.5063-5073, 2016
|0.365
 
 
|-
 
|-
 
|Fast 3D mesh compression using shared vertex analysis,
 
|Fast 3D mesh compression using shared vertex analysis,
 
|ETRI J., vol. 32, no. 1, pp. 163–165, 2010
 
|ETRI J., vol. 32, no. 1, pp. 163–165, 2010
|0.809
 
 
|}
 
|}
 
[[국제 표준화 실적]]
 
[[국제 표준화 실적]]

2019년 3월 12일 (화) 07:46 판

한양대학교 디지털미디어 연구실 위키페이지입니다.

Toplogo.png

Welcome to Digital Media Laboratory.


디지털미디어연구실에서는 디지털 미디어 분야의 표현, 압축 및 처리 기술을 연구하고 있습니다.

국제 멀티미디어 부호화 기술 표준인 MPEG의 최신 표준 기술들에 대한 연구를 진행 중이며, RVC (Reconfigurable Video Coding), HEVC (High Efficiency Video Coding) 및 3DGC (3D Graphics Coding) 분야에서 표준화 활동에 참가하고 있습니다.

그 외에도 모든 압축방식의 기본이 되는 정지영상의 무손실/고효율 압축, 차세대 초고해상도 비디오 부호화, 3차원 그래픽스 표현 및 압축 기술 등을 연구하고 있습니다.

지도교수 : 장의선 교수

전 공 : 멀티미디어, 데이터 압축, 영상처리

모집공고

Recruit.png

주요 연구분야

PCC 연구

Point Cloud Compression

FVC 연구

Future Video Coding

오디오 연구

3차원 그래픽스 부호화 연구 (3DGC, RGC)

3D Mesh Object 및 Mesh Animation의 효율적 압축에 대한 연구 3D Model용 Texture 정보의 효율적 압축에 대한 연구 3D Graphics 압축기술의 MPEG 표준화 응용분야: 3차원 디스플레이 및 실감영상, 게임 등 애플리케이션 분야

초고해상도 비디오의 부호화/복호화 연구 (HEVC)

초고해상도 비디오의 특징 및 현재 관련 동향 파악 초고해상도의 방대한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부호화하는 방법 연구 초고해상도 비디오의 실시간 복호화기 설계 연구 응용분야: HDTV, IPTV, Digital cinema 외 고해상도 비디오를 재생하는 모든 기기

재구성 가능한 동영상 부호화 (RVC)

RVC 구조(framework)를 통한 차세대 코덱 플랫폼 연구 RVC 구조에 기반을 둔 새로운 동영상 압축 기술 및 모듈 개발 RVC 구조의 MPEG 국제 표준화 응용분야: Digital TV, DMB, PVR 등 방송분야 및 PMP, UCC 등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.

실적

2D Media 실적

Video Compression 대표 실적
제목 REF
The MPEG Internet Video-Coding Standard IEEE Signal Processing Magazine, vol. 33, no. 5, pp. 164-172, 2016
Royalty-Free Video Coding Standards in MPEG IEEE Signal Processing Magazine, vol. 31, no. 1, pp. 145 - 155, 2014
Before the Big Bang: Do we need a new video coding standard ? IEEE Consumer Electronics Magazine, vol. 4, no. 4, pp. 87-88, 2015

3D Media 실적

Graphics Compression 대표 실적
제목 REF
Intra-picture Block-matching Method for Codebook-based Texture Compression, KSII TRANSACTIONS ON INTERNET AND INFORMATION SYSTEMS, vol.10, pp.5063-5073, 2016
Fast 3D mesh compression using shared vertex analysis, ETRI J., vol. 32, no. 1, pp. 163–165, 2010

국제 표준화 실적